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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주식회사 지아소프트(이하 ‘회사’라고 합니다)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하고 있습니다.

 

제1조 총칙

①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매우 중요시하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의 관련 법률을 준수하고 있으며, 그에 의거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이용자의 권익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③ 당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회원이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제2조 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

①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법령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및 이용합니다.

② 회사에서 고객으로부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이용 목적, 항목, 보유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단, 각 보유기간이 경과하더라도 법령상 보존의무가 있는 정보는 법정 의무 보유기간까지 보유합니다.

1. 회원 정보

- 수집목적: 이용자 식별, 본인확인, 회원 서비스 제공, 고객 고지, 필수 고지 ∙ 통지 ∙ 안내, 고객불만 접수 및 처리, 거래 관계 확인, 서비스 부정 이용 방지 및 차단

- 수집항목: 이름, 비밀번호, 전화번호(휴대폰번호 포함)

-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탈퇴일로부터 90일(단, 전화번호는 5년)

2. 주문정보 (회원/비회원 공통)

- 수집목적: 주문 전달, 주문내용 및 주문상태 통지 ∙ 안내, 주문 관련 상담 ∙ 민원 응대, 서비스 부정 이용 방지 및 차단

- 수집항목: 주문자명, 전화번호, 주문 비밀번호

- 보유 및 이용기간: 5년

3. 결제정보

- 수집목적: 결제 정보 확인, 결제 관련 상담 ∙ 민원 응대, 결제취소 금액 환불

- 수집항목: 카드사/은행명, 부분 마스킹된 카드/계좌번호

- 보유 및 이용기간: 5년

3. 상담/민원정보 (회원/비회원 공통)

- 수집목적: 상담 ∙ 민원 응대 시 개인 식별, 후속 응대 및 처리

- 수집항목: 이름, 전화번호, 환불계좌번호, 문의내용

- 보유 및 이용기간: 3년

③ 회사는 위에서 정한 보유 ∙ 이용 기간에도 불구하고 관련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3년

2. 전자금융거래법

-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5년

3. 통신비밀보호법

- 서비스 이용 관련 개인정보(로그기록): 3개월

④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가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해당 정보는 서비스 방문/이용 기록 분석 및 통계, 서비스 개선, 신규 서비스 개발, 개인화 서비스 제공, 서비스 부정 이용 방지 및 차단 등을 목적으로 이용됩니다.

-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쿠키

- 기기정보: 단말기식별번호, 단말기OS정보, 모델명

⑤ 모바일 앱 서비스를 위하여 아래와 같이 고객의 이동통신단말기 내 정보 및 기능에 접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필수 접근항목은 앱 설치시 또는 최초 실행시 안내 및 동의를 받으며, 선택 접근항목은 해당 서비스 최초 이용시 별도 동의를 받습니다. 선택 접근항목의 경우 OS버전에 따라 동의받는 방법이 다를 수 있으나, 회원이 거부하더라도 기본 서비스 이용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 기기 및 앱 기록 권한: 앱 오류 확인 및 사용성 개선

- 사진/카메라: 회원이미지 저장

- 알림/SMS: 주문 관련 통지 ∙ 안내, 고객 상담 응대

- 위치정보: 내 주변 지역 및 배달지 표시

⑥ 허위 정보 입력 시 당사의 조치

회원은 자신의 정보에 대해 정확성 및 적법성을 보장해야 합니다. 만약 이를 위반하여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등 각종 방법으로 허위 정보를 입력할 경우 당사는 해당 회원을 관계법령에 따라 신고 할 수 있으며 강제 탈퇴시킬 수도 있습니다.

⑦ 회원이 자발적으로 공개한 개인정보로 인해 회원 개인에게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전적으로 개인의 책임이며, 공개적인 공간에 게재되는 개인정보는 다른 사람이 수집하여 무단으로 사용할 수 있음을 인지하시어, 이로 인해 원하지 않는 피해를 입을 수 있음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제3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①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 토스페이먼츠 주식회사: 결제대행서비스

- (주)알리는사람들: 문자메시지 발송업무

②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위탁업무 수행 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 금지, 기술적 ∙ 관리적 보호조치, 재 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 ∙ 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 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4조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및 공유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자: 입점 가게/드론업체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주문 관리, 배달 서비스 제공, 민원 응대

-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휴대폰번호, 주문내역, 요청사항

-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목적 달성 후 지체 없이 파기(단,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이 필요한 경우 해당기간까지 보관)

③ 배달서비스 등 제휴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 동의 후 본조 제2항 기재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합니다.

 

제5조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 ∙ 의무 및 행사방법

①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아래와 같은 방법을 통해 열람, 정정, 삭제, 동의 철회, 처리정지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를 통해 직접 확인하지 못하는 정보는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요청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의 요청에 대한 진행경과(처리결과)는 요청을 받은일로부터 10일이내에 회신합니다.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대리인은 위임장, 가족관계증명서 등을 제출하여 정당한 대리인 여부를 입증해야 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동의 철회, 삭제, 처리 정지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다하기 위해 불가피한 경우

- 다른 사람의 신체, 생명을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않으면서 이용자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로서 이용자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않은 경우

② 이용자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 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 요구

4. 처리 정지 요구

③ 위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전화(1577-5993), 전자우편(help@jiasoft.kr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내부 절차에 따라 영업일 10 일 이내 처리합니다.(단,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보관이 필요한 정보는 제외)

④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⑤ 위 권리 행사는 이용자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법정대리인은 이용자의 모든 권리를 가집니다.

⑥ 이용자는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이용자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안됩니다.

⑦ 이용자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 탈퇴는 『마이페이지』를 통해서도 언제든 가능합니다.

⑧ 회원탈퇴는 『마이페이지』 > 『정보수정』 >『회원탈퇴』를 클릭하거나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팩스, 우편, 고객센터, 전화 등으로 연락하여 회원탈퇴 신청 시점으로부터 90 일 동안 재가입 방지를 위한 개인정보 보유 이후 개인정보의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⑨ 이용자는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 또는 회사에 통보하여 불의의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해야 합니다.

⑩ 이용자가 제공 또는 입력한 정보가 부정확함으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요기요 서비스 제공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⑪ 이용자는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를 가지고 있으며,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고,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⑫ 아이디 및 비밀번호는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개인정보 보호법」,「정보통신망법」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제6조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만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은 제한합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파기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단, 「개인정보 보호법」 제 15조 제1항 제6호에 따른 내부방침에 따라 다음과 같은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기재된 기한까지 개인정보를 보관 및 이용합니다.

- 부정이용자 확인이 필요한 경우: 회원탈퇴 후 30일까지

- 미완료 주문이 있는 경우: 배송완료 또는 서비스 이용 완료 시까지

- 교환, 반품이 진행중인 경우: 상품 회수 및 배송 완료 또는 환불 처리 완료 시까지

②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 절차: 개인정보 목적 달성 후 내부 방침 및 관련 법령에 의한 의무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별도로 분리하여 저장 후 파기합니다.

- 파기 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파기하며, 종이문서에 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등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보호조치를 이행하고 있습니다.

② 기술적 보호조치

1.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4.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③ 관리적 보호조치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고객의 불만 및 이용문의 처리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2. 입사 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5.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회사는 즉각 이용자에게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제9조 링크 사이트

회사는 이용자에게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외부 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책임질 수 없으며 보증할 수 없습니다. 회사가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클릭(click)하여 타 사이트(site)의 페이지로 이동할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정책을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10조 개인위치정보 처리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위치기반서비스 이용약관에서 정한 목적과 범위 내에서 이용자의 위치정보를 처리하며, 위치기반서비스 제공 종료 이후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② 회사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 제2항에 따라 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를 자동으로 기록·보존하며, 해당 자료는 6개월간 보관합니다.

③ 개인위치정보는 회사의 서버 등에 저장하지 않으며 제3자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회사에서 개인위치정보를 저장하거나 제3자에 제공하는 경우에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것입니다.

④ 회사는 아래의 경우에 해당하는 자(이하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26조2항에 해당하는 자(이하 “보호의무자”)가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에는 본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봅니다.

1. 8세 이하의 아동

2. 피성년후견인

3. 장애인복지법 제2조제2항제2호에 따른 정신적 장애를 가진 사람으로서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제2조제2호에 따른 중증장애인에 해당하는 사람(장애인복지법 제32조에 따라 장애인 등록을 한 사람만 해당한다)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의 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를 하고자 하는 보호의무자는 서면동의서에 보호의무자임을 증명하는 서면을 첨부하여 회사에 제출하여야 하며, 보호의무자는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개인위치정보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 위치 서비스 약관상의 이용자의 권리를 모두 가집니다.

⑤ 그 밖에 개인위치정보의 처리에 관한 사항은 본 처리방침의 제7조, 제8조, 제11조, 제12조를 준용하되, “개인정보”와 “개인정보보호책임자”는 각각 “개인위치정보”와 “위치정보관리책임자”로 봅니다.

 

제11조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① 회사는 이용자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이용자는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와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전화번호: 1577-5993

- 이메일: help@jiasoft.kr

- 주소: 서울 송파구 법원로11길 11 문정현대지식산업센터 B동 803호

③ 전자우편을 이용한 상담은 접수 후 성실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다만, 근무시간 이후 또는 주말 및 공휴일에는 익일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④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회사의 위 전자우편으로 문의하실 수 있으며, 국가기관에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아래의 연락처에 문의하셔서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국번없이) 118(http://privacy.kisa.or.kr)

- 대검찰청: (국번없이) 1301 (http://www.spo.go.kr)

- 경찰청: (국번없이) 182(http://ecrm.cyber.go.kr)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국번없이) 1833-6972(https://www.kopico.go.kr)

 

제12조 개인정보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안전하게 보호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이용자께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시에 개인정보보호책임자가 모든 책임을 집니다. 그러나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②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책임자 및 담당부서는 다음과 같으며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성명: 송중식

- 담당부서: 경영관리팀

- 전화번호: 1577-5993

- 이메일: help@jiasoft.kr

2.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 성명: 정청기

- 담당부서: 정보보안팀

- 전화번호: 1577-5993

- 이메일: help@jiasoft.kr

 

제18조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단, 중요한 내용 변경의 경우 30일 전)부터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의 '공지'란 또는 이메일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 고지일자: 2024.07.01

- 시행일자: 2024.07.01

 

부칙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4년 7월 1부터 적용됩니다.